최신교육트렌드 | 2022. 12. 13

공부하는 습관 만들 수 있는 가장 편한 2가지 방법

공부하는 습관 만들기 1

공부하는 습관 만들 수 있는 첫 번째 방법은 오래 앉아 있는 것입니다.

오래 앉아서 공부하는 습관은 공부 잘하는 아이들이 공통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차분하게 한 가지에 몰입하는 능력은 모든 학습의 기반이 되므로, 오래 앉아 있는 아이가 우수한 학습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것은 당연합니다.

오래 앉아 있지 못하는 아이의 학습 성과는 오래 앉아 있는 아이를 따라가지 못합니다.

그러므로 공부 잘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오래 앉아 있는 연습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바둑 게임

오래 앉아있는 법

오래 앉아있는 법, 어떻게 하는 것일지 궁금한 아이들이 많습니다.

쉬는시간 종이 울리면 바로 뛰쳐나가는 아이들이 보편적입니다.

수업 시간을 겨우 버티며 앉아 있다가 쉬는 시간이 되자마자 잽싸게 복도로 나갑니다.

그렇게 뛰어다니는 아이들 사이에, 여전히 앉아서 공부하거나 책을 읽는 아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학교에 다녀온 아이가 말합니다.

“우리 반 철수는 화장실 갈 때만 일어나.”

철수는 어떻게 꾸준히 앉아서 공부하고 집중할 수 있는 건지, 당장 철수네 집에 전화해서 물어보고 싶기도 합니다.

아마도 철수네는 이렇게 대답할지도 모릅니다.

앉아 있는 시간을 5분씩 시간을 늘려나가면 집중하는 시간을 조금씩 늘릴 수 있을 거예요.

공부하는 습관 만들기 2

매일 공부하는 습관, 두 번째는 매일 공부 습관 만들기.

매일 공부하는 것은 쉬워 보여도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학교와 학원에서 수업하는 시간을 제외한다면, 집에서 매일 공부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에 많은 분이 공감할 테죠.

그래서 중요한 매일 공부하는 습관, 주말도 예외 없이 적용한다면 공부하는 습관 만들 수 있습니다.

너무 저학년인 학생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이들에게는, 밖에서 놀며 꿈을 키우고 건강을 유지하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시간이 더 중요합니다.

앉아서 공부하는 시간보다, 다양한 경험을 하며 쌓은 추억과 창의적 사고가 우리 아이들에게는 더 가치가 있습니다.

공부하는 습관

책상 앞에 앉아 있는 건, 쉽지 않아요

책상 앞에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당연히 그렇습니다. 어른도 어려워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책상에 앉아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활동을 오래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종이접기나 온라인 바둑 게임 말입니다.

책상 앞에서 왔다 갔다, 들썩들썩, 산만한 우리 아이가 그동안 걱정되셨던 분들에게 책상에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온라인 바둑 게임을 추천해 드립니다.

AI 바둑을 통해 즐겁게 온라인 바둑 게임을 한다면, 아이는 2~3시간 이상 책상에 앉아 있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온라인을 활용한 게임을 하며 컴퓨터 활용 능력도 함양할 수 있으며 바둑을 통해 집중력과 문제해결력을 발전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물론, 종이접기도 책상에 오래 앉아 재미있게 활동할 수 있는 놀이입니다.

종이접기 수업 들으며 집중력 키우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매일 공부하는 습관

온라인 바둑 게임

온라인 바둑 게임, 애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를 활용해서 온라인 바둑 게임에 접속하는 방법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온라인으로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바둑 규칙을 익힐 수 있게 될 거예요.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

온라인 바둑 게임 커리큘럼 이렇게 해보세요

총 50분의 시간을 다섯 번으로 나눠서 아래 활동을 진행하면 됩니다.

다섯 번으로 나뉜 10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최적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 바둑 기본 규칙 익히기
  • 땅 넓히기 배우기
  • 돌잡기 배우기
  • 바둑 퍼즐 즐기기
  • 주사위 바둑 즐기기

위 커리큘럼에 따라 바둑 게임을 즐긴다면, 우리 아이도 바둑왕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 혼자 바둑 게임을 익히기 어렵다면, 1회 수업으로 바둑의 기본 규칙부터 기초 전략, 대국까지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수업을 소개할게요.

오래 앉아있는 법

미니 바둑판에서 정식 바둑돌로 바둑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함께 바둑 게임을 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책상에 오래 앉아 집중력을 유지하는 연습을 해보세요.

오래 앉아 있는 것에 익숙해진다면, 공부도 오래 앉아서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8세부터 13세까지 추천하는 이 수업은 꾸그에서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수강할 수 있으니, 우리 아이 학습 습관 만드는 데 아주 긍정적인 역할을 해줄 수 있겠습니다.

바둑 수업 상세 정보 바로가기

zeropr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