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가볼 만한 곳 | 2023. 02. 14

딸기 체험 농장, 서울 근교 아이와 갈만한 곳 추천_230217

딸기 체험 농장, 겨울에 초등 체험 학습 가기 좋은 딸기 체험!

딸기 체험 농장, 아이와 함께 겨울에 하기 좋은 딸기 따기 체험!

평소에는 아이는 학교에 다니고, 학부모님께서는 직장에 다니시느라 아이와 함께 보낼 시간이 부족하셨을 거예요. 특히나 학기 중에는 이것저것 신경 쓸 것이 많아 시간을 내어 어디 가기 쉽지 않죠. 겨울 방학이 거의 끝나가는 시점인 지금, 혹시 아이와 함께 여행을 다니며 좋은 추억 많이 만드셨나요? 너무 바빠서 어디 갈 시간이 없으셨다면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로 할 수 있는 이색 체험을 추천해 드릴게요!

입춘이 지나고 요즘 날이 많이 풀리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은 쌀쌀하죠~ 겨울이 다 지나기 전에 아이와 꼭 해봐야 할 체험 학습! 바로, 딸기 따기 체험이에요. 겨울 방학을 이용해, 혹은 주말을 이용해 딸기 체험을 하러 가보는 건 어떠세요? 마트에서 사 먹던 딸기를 직접 따는 경험을 통해 아이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고, 즐거운 추억을 쌓으며 가족 간 관계도 끈끈해질 수 있답니다!

  1. 딸기의 효능
  2. 서울 근교 딸기 체험 농장 추천
    1) 용인 팜팜 놀이터
    2) 파주 월롱딸기
    3) 남양주 수향딸기체험농원
    4) 광주 퇴촌 뜰농장
    5) 부천 수퍼팜
  3.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학습을 찾고 계신다면!

딸기 체험 농장

딸기의 효능

겨울 제철 과일인 딸기! 새콤달콤 맛있는 건 알겠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도 알고 계신가요?

딸기는 귤의 2배,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을 함유하고 있어요. 비타민 C와 안토시아닌 성분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항암 예방에 좋고, 신체 면역력을 높여주어 감기에 잘 걸리지 않아요. 또한, 딸기에는 섬유질과 펙틴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섬유질과 펙틴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 변비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비타민C와 안토시아닌 외에도 비타민 A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 보호와 눈 건강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효능이 있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딸기! 직접 딸기 따기 체험을 하러 가볼까요!? 아이와 함께 딸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서울 근교 딸기 체험 농장 5곳을 추천해 드릴게요!


서울 근교 딸기 체험 농장 추천

딸기 체험 농장 추천: 용인 팜팜 놀이터

딸기 체험 농장

위치

🔸경기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석성로970번길 11-16

영업 시간

🔸평일/휴일 10:00 – 18:00 (매주 월요일 휴무, 예약 필수!)

예약 문의

🔸010-8870-2121

이용 안내

🔸무료 주차 공간 완비 & 예약 시간 15분 전 실내 놀이터 입장 가능

팜팜 놀이터는 용인 에버랜드 인근에 있어 주말을 이용해 아이들과 부담 없이 방문하기 좋은 곳이에요. 이곳은 타임 별로 입장할 수 있는 인원이 제한되어 있어 네이버 예약을 꼭! 하고 방문해야 해요.

22년 11월에 신설된 팜팜 놀이터에는 딸기 체험 외에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놀거리가 있답니다! 별도의 추가 비용을 지불하면 딸기 수확 체험과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동물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이 밖에도 야외에는 앵무새, 양 등의 동물들이 있어 관람할 수 있고, 트램펄린, 에어바운서, 볼 풀장, 모래 놀이 등 다양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어요. 외부에는 겨울철에만 이용할 수 있는 얼음 썰매장이 있으니, 눈이 다 녹기 전에 한 번 방문해 보세요.

팜팜 놀이터는 키즈 카페처럼 시간별 이용 요금이 달라요! 딸기 수확 체험을 원하신다면, 별도의 요금을 지불해야 하니 자세한 이용 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이용 꿀팁도 알려 드릴게요! 팀마다 프라이빗한 팜크닉 존을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원형 라탄 썬베드 4개와 원목 평상 3개 중 선착순으로 배정받으실 수 있기 때문에 입장 가능 시간에 맞추어 조금 일찍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아이와 신이 나게 놀다가 배고프면 안에서 파는 한강 라면과 컵라면을 드실 수 있지만, 함께 드실 수 있는 간단한 간식을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릴게요!

🔹팜팜 놀이터 네이버 예약 바로 가기 (Click!)

🔹팜팜 놀이터 인스타그램 보러 가기 (Click!)

파주 월롱딸기

딸기 체험 농장

위치

🔸경기 파주시 월롱면 도감로 247-26

영업 시간

🔸평일/휴일 10:00 – 17:00 (매달 1번째 금요일 정기 휴무/네이버 예약)

이용 안내

🔸하우스 앞 무료 주차 가능 & 예약 시간 25분 전 입장 가능

파주에 위치한 월롱 딸기는 별도의 입장료가 없어요! 다른 딸기 체험 농장들보다 비교적 저렴하므로 가성비 있는 체험을 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곳이에요.

딸기 모종이 심어져 있는 한 라인 당 한 가족만 사용하여, 편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만약 배정받은 라인에 딸기가 많지 않다면 사장님께 요청서 라인을 변경하실 수 있어요.

월롱 딸기의 요금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미리 예약하시면 별도의 추가 금액을 내고 딸기 솜사탕 만들기, 딸기 키링 만들기 체험도 즐기실 수 있답니다.

이용 꿀팁! 농장 안이 상당히 더우므로, 더우면 벗을 수 있는 얇은 옷을 여러 겹 입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또, 농장 내부 곳곳에 습기 탓 생긴 물 골짜기가 있어 신발과 양말이 젖을 수 있어요. 혹시 모르니 여유분의 양말을 가져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월롱딸기 네이버 예약 바로 가기 (Click!)

남양주 수향딸기체험농원

딸기 체험 농장

위치

🔸경기 남양주시 별내면 용암비루개길 147 수향딸기농원

영업 시간

🔸평일/휴일 10:00 – 17:00, 휴게 시간 12:00 – 12:40

예약 문의

🔸010-9503-0021 (대표 번호)

이용 안내

🔸딸기 수확 체험 500g + 시식 (12~2월): 변동 ➡️ 현재 2월 예약 마감

🔸딸기 수확 체험 500g + 시식 (3~6월): 변동 ➡️ 3월 예약 문자 접수 중 (2/10~)

🔸무료 주차 공간 완비

남양주에 위치한 남양주 수향딸기체험농원은 기본 체험 과정인 딸기 수확 체험에 시식과 함께 새참인 딸기 토스트 먹기까지 포함되어 있어요. 체험 시간에 맞춰 도착하면 가장 먼저 사장님께서 딸기 모종을 보여주시면서 딸기가 생기는 과정을 친절하게 설명해주세요~ 처음 나온 겨울딸기가 가장 비싼 이유에 대해서도 알 수 있답니다.

하나씩 배정되는 딸기 바구니에 사장님이 알려주신 방법대로 딸기를 따서 바구니를 가득 채운 다음, 플라스틱 통에 파는 것처럼 예쁘게 딸기를 담아주세요. 딸기를 다 담고 나서 직접 딴 딸기를 시식하고, 새참으로 제공되는 딸기잼 토스트를 먹으면 수확 체험 끝!

수향딸기체험농원은 기간별로 요금이 달라요! 이용 요금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예약 번호로 전화해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체험을 원하신다면 딸기 케이크 만들기, 타르트 만들기, 매콤달콤한 딸기 고추장 잼 만들기 체험 등을 경험하실 수 있어요. 추가 체험이 궁금하시다면 위의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하실 수 있어요.

한 가지 꿀팁! 실내가 생각보다 따뜻할 수 있어요.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입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체험 비용은 시기에 따라 달라지니 미리 문의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예쁜 포토존에서 사진도 많이 찍고, 아이와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세요 🙂

🔹수향딸기농원 정보 더 보러 가기 (Click!)

광주 퇴촌 뜰농장: 딸기 체험 농장 추천

딸기 농장

위치

🔸경기 광주시 퇴촌면 정지리 337-2

영업 시간

🔸수, 목, 토, 일 10:00 – 18:00

기타 문의

🔸010-7155-5991

이용 안내

🔸매월 1일 오후 7시 예약 오픈 / 매월 1일 & 15일 추가 예약 진행

🔸이용 전날 주차장 이용 안내 문자 전달

간단한 딸기 수확 방법 설명과 함께 수확 체험 시간은 20분이에요! 아이들의 키 높이에 맞는 쇼핑 카트에 플라스틱 통이 담겨 있어요. 정해진 시간 동안 통 안에 딸기를 가득 채우면 돼요. 아이들이 마트에 온 것처럼 카트를 직접 밀면서 더 재미있게 체험을 즐길 수 있어요. 현장에서 추가 금액을 면 와플 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딸기 수확 체험 시간이 짧게 느껴질 수도 있어요! 하지만 자연 놀이터는 18시까지 시간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답니다. 자연 놀이터에서는 어떤 체험을 할 수 있을까요? 돼지, 닭, 토끼 우리가 있어 직접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집에서 당근, 상추 등 먹이를 준비해 가면 좋아요. 또, 모래 놀이장, 레일 썰매, 에어 바운스 등 아이들의 운동량을 채워줄 수 있는 야외 활동들도 있지요. 실내에는 미니 도서관과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온실도 준비되어 있어요.

뜰농장의 이용 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먹이 주기 체험은 별도의 비용 없이 집에서 채소를 준비해 가시면 됩니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이용 꿀팁 몇 가지 알려 드릴게요. 레일 썰매, 모래 놀이장 등의 활동은 야외에서 즐길 수 있어요. 아직 날씨가 많이 쌀쌀하기 때문에 실내와의 온도 차로 인해 아이가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옷을 잘 챙겨주세요. 또, 밖에서 신 나게 놀다 보면 옷이 더러워질 수 있어요. 더럽혀도 괜찮은 옷을 입고 가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또, 자연 놀이터는 시간제한이 없어 늦은 타임에 이용하시면, 이전 타임에 참여했던 아이들이 많아 놀이터를 충분히 이용하시기 어려울 수 있어요! 가능하다면 주말에는 첫 타임에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뜰농장은 간단한 간식 지참이 가능해요! 밖에서 신 나게 놀다 보면 출출해질 수 있으니 간식을 가져오시는 것도 좋아요 🙂

🔹뜰농장 네이버 예약 바로 가기 (Click!)

🔹뜰농장 인스타그램 바로 가기 (Click!)

부천 수퍼팜

딸기 따기 체험

위치

🔸경기 부천시 오정로 312 수퍼팜 딸기농장

영업 시간

🔸평일/휴일 08:00 – 17:00, 휴게 시간 12:00 – 13:00 (매주 월요일 정기 휴무)

전화 문의

🔸070-8881-1000

이용 안내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보틀 케이크 만들기 체험 : 시간이 겹치지 않게 별도 예약

🔸매주 월요일 오전 9시, 해당 주차 예약 시간 오픈

🔸자체 주차장 이용

수퍼팜의 딸기 수확 체험에는 후렌치 파이 만들기 체험이 포함되어 있어요! 후렌치 파이 만들기 체험을 위해 예약 시간보다 20분 정도 일찍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일찍 도착하시 어렵다면 수확 체험을 한 후에도 후렌치 파이를 만들 수 있어요.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이나 보틀 케이크 만들기 체험도 하고 싶다면, 수확 체험과 시간이 겹치지 않게 30분의 간격을 두어 예약해주세요!

수퍼팜 이용 요금은 위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딸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 딸기 보틀 케이크 만들기 체험을 원하신다면 가능 인원도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철판 아이스크림 만들기 체험과 보틀 케이크 만들기 체험은 1매로 최대 4인까지 참여할 수 있어요. 아이스크림은 2~4인분, 보틀 케이크는 2인분으로, 아이들이 3명 이상인 경우, 최소 2매를 예약하시는 것을 권장해 드려요. 또, 딸기 수확 체험 외에도 토끼, 염소, 양에게 무료로 먹이 주기 체험을 할 수 있어요! 아이가 동물을 좋아한다면 꼭 한 번 체험해보세요.

이용 꿀팁도 알려 드릴게요! 예약은 선착순이지만, 아주 가끔 딸기 수확량이 많을 때는 현장 예매도 가능하기도 해요. 혹시 모르니 전화해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해요. 또, 비닐하우스라 내부가 꽤 더워요. 정말 추운 날 이용하시는 게 아니라면 얇게 입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퍼팜 네이버 예약 바로 가기 (Click!)

🔹수퍼팜 카카오톡 문의 바로 가기 (Click!)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학습을 찾고 계신다면!

서울 근교에 당일치기로 금방 다녀올 수 있는 딸기 체험 농장 5곳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지역이 멀어, 혹은 시간이 없어 방문하시기 어려운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딸기잼 만들기

그렇다면 집에서도 들을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수업을 경험해보는 건 어떠세요? 리코더 수업, 드로잉 수업, 발레 수업, 댄스 수업 등등 평소에는 경험하기 어려운 다채로운 수업들! 꾸그를 통해 집에서도 즐길 수 있어요. 학기 중에는 교과 과목이 우선시되어 아이가 원하는 수업을 듣기 어려웠을 거예요. 아이의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들을 들어보세요 🙂 지금 회원 가입하시면 원데이 클래스를 무료로 들어보실 수 있어요!

👉 실내 체험 활동 수업 정보가 궁금하다면? (Click!)

👉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 수업 콘텐츠 보러 가기! (Click!)

👉 아이와 함께 만드는 소떡소떡 요리 콘텐츠 보러 가기! (Click!)

이색 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