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뭐하지? | 2023. 01. 18

초등 학습코칭 초등 교육의 뿌리는?

초등 학습코칭 : 가정 교육의 중요성

초등 학습코칭 다들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 가정에서의 교육이 정말 중요하다는 건 모든 부모님이 어느 정도 인지하고 계실 거예요.

하지만 많은 부모님이 사교육에 많은 힘을 빌리고 있으며, 덕분에 가정에서 아이들 얼굴 볼 시간도 없는 것이 대한민국의 교육 현실이죠!

가정교육은 결코 사교육이나 학교 교육 못지않게 중요한데요!

부모님들은 이 점을 간과하셔서는 안 됩니다. 명심하셔야 해요!

가정교육은 모든 교육에 있어서 기본적이며 일차적입니다.

왜냐하면 아이의 건강(신체적 발달), 지적(정신적 발달), 정서적 발달, 사회적 발달의 근본은 가정 교육에서 시작되기 때문이죠!

초등 교육, 초등 학습코칭, 사교육비

초등 교육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무엇보다도 가정 교육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시기는 아이의 어린 시절입니다.

누구에게나 어린 시절은 존재합니다.

그래서 어린 시절이 아이에게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 몸소 알 수 있죠.

그 시기 부모의 역할은 아이의 수많은 면에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초등생을 키우는 부모들은 이 시기에 부모로서의 역할에 대해 심층적인 고민이 필요합니다.

부모의 보호 아래 성장하게 되는 어린 시절은 인간 형성에 가장 많은 영향을 미치는 시기이기에 정말 중요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값진 어린 시절을 선물해주세요!

자기주도 학습코칭. 학습 효율, 초등 교육

초등 저학년 습관 형성의 황금 시기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는 아이들의 습관이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때 아이들에게 학습 습관을 명확하게 심어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때 부모님들은 조급함을 버리시고 아이의 페이스에 맞춰 공부 습관을 형성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부는 장거리 마라톤과도 같습니다.

공부량이 적더라도 꾸준히 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인내심을 가지고 아이들이 공부에 관심을 가질 때까지 기다려주시고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주세요.

부모님도 아이들의 교육 방향성을 확립하기 위해 공부 하셔야 합니다.

부모님들도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는 것을 생활화하시면서 아이들이 공부를 생활 속에서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자기주도학습 방법, 가정 교육, 초등 학습코칭

초등 학습코칭 핵심 : 자기주도 학습코칭

우리 아이를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로 키워내기 위해 우리 부모님들이 가정에서 어떻게 코칭을 하면 좋을까요?

가장 먼저 아이들과 학습 플래너 작성을 시작해주세요!

학습 플래너에 아이 스스로 해야 하는 공부 리스트를 직접 작성하게 하고 아이가 계획한 대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세요.

그리고 계획한 공부 일정이 끝나면 자아 성찰을 통해 본인의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좀 더 노력할 수 있도록 스스로 피드백을 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주세요.

이러한 훈련을 통한 경험들이 쌓이고 쌓이면 아이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키워줍니다.

아이에게 제대로 된 자기 주도 학습코칭을 통해 올바른 공부 습관을 형성시켜주세요!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의 공부 습관은 매우 중요하며 이는 부모님의 노력으로 100% 형성시킬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지금 바로 부모 주도적 학습이 아닌 아이 주도적 학습을 시작해보세요!

초등 교육 _ 초등 학습코칭 _ 자기주도 학습코칭

초등 교육 ! 언어 학습부터 차근차근 준비하자

초등학교 저학년은 어휘력이 증가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지금 이 시기에는 아이들을 학원에 보내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에게 글을 쓰고 읽고 이해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주셔야 합니다.

다시 말해 문해력을 키워주셔야 하는 시기가 바로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라는 거죠!

여유를 가지고 아이에 대한 욕심을 내려놓으세요.

아이들에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모국어를 많이 읽고 듣고 말하는 것입니다.

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도록 문해력 교육부터 차근차근 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해주세요.

화상 강의, 초등 교육, 초등 홈스쿨링

교육에도 트렌드가 있다!

여러분 드디어 지금은 2023년이죠!

코로나 이후 전문가들은 미래 사회가 더 빠르게 다가왔고 앞으로 더 많은 것들이 변화할 것이라고 예측했죠!

그 말대로 정말 세상이 변화하면서 아이들의 교육 또한 많은 것들이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에는 방과 후면 대부분의 아이가 학원에 갔었지만 지금은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최근 들어 많은 아이가 인터넷 강의나 화상 강의로 수업을 대체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비대면 수업의 가장 좋은 장점은 바로 스스로 학습 습관이 형성되는 데에 큰 도움이 된다는 점입니다.

아이가 중학생이 되고 고등학생이 되면 아이들은 스스로 부족한 개념들을 보완하기 위해 비대면 강의를 더 찾게 되고 많이 접하게 됩니다.

따라서 비대면 강의에 아이가 익숙해지는 것은 미래 아이 공부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비대면 수업을 통해 스스로 학습법을 지금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훈련해주세요.

자기주도생활을 돕는 플래너 작성법 보러가기 (click)

더 다양한 초등 교육 콘텐츠 보러 가기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