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교육트렌드 | 2023. 01. 18

초등학생 학원, 등록 전 꼭 확인해야 되는 4가지

어린이 경제교육

초등학생 학원, 아이 학원비의 근황은 어떠신가요?

초등학생 학원, 우리 아이도 보내야 되나 고민하시는 학부모님들이 많으실 텐데요. 이미 학원에 다니고 있는 아이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주변 아이들도 많이 다니는 것 같은 다양한 학원들! 현 상황의 좌표는 어떨까요?

2020년 기준으로 초등학생들은 평균적으로 2-3개의 학원을 다니는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그중에서는 영어학원을 가장 많이 다니는 것으로 확인됐어요. 그리고 초등학생 아이 한 명에게 많은 학부모님들이 월평균 총 사교육비를 보통 30~50만 원 정도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30~50만 원 정도 사용한다는 답변 외에도 600명의 설문조사자들 중 13.7%의 학부모님들은 아이의 사교육에 70~100만 원도 사용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 참조 관련 기사 : “초등학생 1인 평균 학원2.3개… 월평균 사교육비 30~50만원”_천지일보

사교육비는 계속해서 오르는 추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학원비가 오를 때 한 번에 많은 폭으로 오르는 것이 아닌 조금씩 자주 오르니 학부모님들도 체감하시지 못하는 새에 많이 올랐다는 기분을 느끼셨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계속해서 오르는 학원비, 2020년에 진행되었던 위의 조사자분들 중 절반 이상이 가계소득 대비 사교육비 지출액이 부담스럽다고 응답하셨는데요.

그렇다면, 이렇게 부담스러운 학원비를 내면서도 학원에 아이를 맡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사교육 관련 게시글 더 보기! (click!)

초등학생 학원

초등학생 학원, 많은 비용에도 불구하고 아이를 보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초등학생 학원, 많은 학부모님들이 부담스러운 비용이라고 생각하면서도 아이를 맡기는 이유는 다양했는데요.

1️⃣ 아이의 재능을 위해서: 학년이 올라갈수록 점점 더 커질 아이의 공부 부담은 많은 학부모님들이 걱정 중 하나일 텐데요. 그런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어릴 때 다양한 수업을 들으면서 재능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은 마음에 학원에 보내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2️⃣돌봄 공백 최소화: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들은 보통 점심을 먹고서 집으로 귀가하는데요. 맞벌이 부부인 학부모님들에게는 이 부분이 걱정거리 중 하나이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학원에서는 아이를 픽업하는 서비스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함께 수업하는 학원 선생님들께서 하굣길을 책임져 주시니 걱정을 줄일 수 있어 아이들을 맡기신다고 합니다.

방과후 아이돌봄 관련 게시물 더 보기! (click!)

3️⃣친구 관계 형성 : 놀이터에서 친구를 만나서 놀던 예전과는 다르게 많은 아이들이 학원에서 친구관계를 형성하게 되는데요.학교에서 같은 학급의 아이들과 잘 어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많은 추억을 쌓길 바라는 마음에 아이를 학원에 보내는 학부모님들도 많다고 합니다.

초등학생 사교육

초등학생 학원, 보내기 전에 고려해야 되는 4가지 사항들과 그 이유!

다양한 이유 속에서도 여전히 부담스러운 학원비인데요.

부담스러운 비용만큼 잘 알아보고 학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학원에 아이를 보내기 전에 고려해야 되는 4가지 사항과 그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체험 수업 진행 여부 : 아이들의 돌봄과 픽업까지 담당해 주는 요즘 학원들, 그만큼 선생님을 믿고 맡겨야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에게 잘 맞는 학원에 가는 것이 좋겠죠? 아이가 그 수업을 재미있어하는지, 또 선생님들께서 아이를 잘 보살펴주시는지 체험 수업을 통해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2️⃣학원 수업의 정원 : 만약에 한 반에 해당하는 아이들이 30명이 넘는 수업에 선생님이 한 분이시라면 어떻게 될까요? 그렇다면 선생님은 아마 아이들 한 명 한 명을 케어하기에는 어려워하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께서도 부담스럽지 않게 케어할 수 있는 인원인 10명 내외 정도되는 수업인지 확인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3️⃣숙제의 양 : 아이를 학원에 보내는 만큼 아이의 실력이 빨리 느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숙제의 양이 너무 많아 아이가 2-3시간에 걸쳐서 해야 된다면 어떨까요? 아마 아이의 공부에 대한 흥미는 줄어들겠죠. 아직은 한참 뛰어놀 나이인 아이들과 앞으로 성공적인 자기주도 학습을 위해서 아이가 해야 되는 숙제의 양이 너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기주도학습 관련 게시물 더 보기! (click!)

4️⃣정기적인 상담 여부 :학원에 입학할 때 충분히 믿을만했고, 그래서 꾸준히 아이를 보내지만 상담이 진행되지 않는다면 우리 아이가 학원에서 잘 지내고 있는 것인지 파악하기가 어려운데요. 아이가 학원에 잘 적응하고 다니고 있는지, 친구들과의 관계에서 문제는 없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상담이 오는 학원에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아이에게 더 좋고 잘 맞는 수업을 찾아나갈 수 있고, 앞으로의 공부에도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대치동 초등 영어

학원 상담 어떻게 받는 것이 좋을까요?

초등학생 학원, 고려해야 되는 부분이 너무 많아서 학원을 보내시기도 전에 지치는 학부모님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한번 학원 상담을 진행할 때 제대로 진행하고 싶지만, 직장인인 학부모님들께선 학원 운영 시간도 있고 퇴근해서는 아이들도 돌봐야 되니 학원에 방문하여 상담하는 것이 너무나도 어렵죠.

🧐 초등 과외도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click!)

초등 수학학원

꾸그에서는 이런 고민을 가지신 학부모님들을 위해 온라인 학원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지고 살펴봐야 될 게 많은 아이 학원, 꼭 꾸그 온라인 학원 설명회에서 진행 중이지 않은 학원에 아이를 보낼 의사가 없으시더라도 다른 학원은 어떻게 수업하는지. 학원을 보낼 때 어떤 것이 아이에게 중요한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꾸그에서 온라인으로 학원 선생님들과 상담해 보시고, 아이에게 더 좋은 학원을 선택해 보세요!

👉 대치동 학원 커리큘럼은 어떤지 알아보기! click!

👉 초등 학습코칭 TIP 알아보기! CLICK!

꾸그 수업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