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지연
|
스스로 책을 찾아 읽는 아이, 그 아이가 내 아이라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책을 읽은 후 얻은 감정과 상상을 술술 밖으로 표현한다면 아이는 얼마나 신이 날까요? 이 감정을 바로 느낄 수 있는 수업이 있습니다. 반갑습니다.^^ 책과 미술로 아이의 성장에 꼭 필요한 가치를 심어주는 책 보따리 미술 보따리, 보따리샘입니다. 책을 이용하여 다양한 주제, 재료를 다루다 보니 이런 별명이 붙었네요. 20년 이상 미술 교육을 하면서 독서코칭과 하브루타를 만나 책을 매개로 독서 미술을 시작해 도서관, 학교, 혁신교육 마을 강사로 아이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대표 강의로는 <생각이 커지는 명화 이야기>, <이상한 나라의 점, 선, 면>, <마법 같은 미술 기법>, <감성이 퐁퐁 솟아나는 독서 교실>이 있습니다. 학부모 연수 <우리 아이 독서미술 실천법>으로 학부모와 만났습니다. 저의 꿈은 많은 아이들에게 감성을 심어주는 것입니다. 마구마구 쏟아지는 정보 홍수 속에서 무엇이 정답인지 모른 채 습득하고 있는 아이들에게 명화, 그림책 등 오랫동안 검증된 매개체로 미술의 개념을 확장하고 건강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하겠습니다.
이력 사항
- 문화센터 출강
- 양주시립도서관 외 5개 도서관 출강 - 16개 강좌 (163회)
- 현) 경기광주시립도서관 외 4개 도서관 출강 - 32개 강좌 (380회)
- 현) 광주미래협력지구 마을 강사 - 초등, 중학교 출강, 20개 강좌 (80회)
- 현) 초등학교 미술교실 강사
5점
77개의 부모님 후기
별점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