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 과외, 무엇이 가장 중요할까요?
초등 영어 과외, 많은 학부모님들이 궁금해하실 텐데요.
초등학생인 아이를 과외까지 시키자니 아이가 잘 따라갈지 걱정이 되기도 하고,
고등학생이 되어서 수많은 과목을 공부할 아이를 생각하면 초등학생 때부터 잘 쌓아나가야 되니 당연히 필요하다고 생각하시기도 할 겁니다.
물론, 초등학생 때부터 영어에 대한 지식을 차곡차곡 쌓아 올려나가다 보면 고등학생이 되었을 때 영어 공부의 비중이 적어지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아직 어린 저학년인 아이를 과외까지 보내자니 너무 무리하는 건 아닌가 걱정도 되고,
친구들과 함께 다닐 수 있는 영어 학원에 보내야 되나 싶기도 하고, 여러모로 고민되실 것 같은데요.
과연, 초등 영어 과외 어떤 점에 집중해야 하는 걸까요?
초등 영어 과외, 영어 회화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초등 영어 과외, 어린 나이 일 때부터 시키는 영어인 만큼 다른 공부 보다 영어 회화에 집중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어릴 적에는 한글을 쓰고 읽는 것도 어려울 때입니다. 초등학교 1-2학년 아이들만 해도 학교에서 매번 받아쓰기를 치는 이유죠.
아이들은 어릴 때부터 말하고 듣기는 잘 할 수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에도 부모님과 대화를 주고받을 만큼 대화를 할 수 있죠.
그렇지만, 이 아이들도 받아쓰기를 받아오면 틀리는 단어가 많습니다.
이런 아이들에게 어릴 적부터 암기를 강요하는 수업을 하게 된다면 어떨까요?
아이들은 아마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고, 영어를 재미없어 할 수 있습니다.
어린 나이부터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된다면, 중학생, 고등학생이 되어서도 영어의 재미를 발견하지 못할 수 있죠.
그래서 아이들에게 지금은 재미있게 대화하는 것 같은 영어 회화로 시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선생님과 함께 영어로 말하고, 영어로 들으면서 수업을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아이의 리스닝과 스피킹이 늘어나게 되죠.
당장 영어 단어를 모르더라도 암기는 고학년이 되었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초등 영어 과외, 그럼 왜 지금 필요한 걸까요?
초등 영어 과외가 저학년 때 필요한 이유는 점점 늘어나는 공부량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서입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고 중학생, 고등학생으로 진학할수록 과목은 점점 늘어나고 내신은 더욱 중요해지죠.
그렇다 보니 한 과목이더라도 좀 더 어릴 때 기초를 다 잡는 것입니다.
특히, 영어는 한글과 문법의 순서가 다릅니다.
동사가 끝에 오는 우리 말과 다르게 영어는 동사가 주어 바로 뒤에 붙죠.
그렇다 보니 아이들은 이 부분에서 영어를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언어의 순서가 다른 우리나라 말과 영어를 헷갈려 하고 어려워하죠.
중학생, 고등학생이 될수록 문법은 더욱더 어려워지니, 아이들은 영어를 어려워하게 됩니다.
이런 경우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 어린 나이부터 영어를 공부하게 되는 거죠.
스피킹과 리스닝에 익숙해지다 보면 자연스럽게 영어의 문법에 익숙해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왜 과외로 진행되어야 될까요?
아이들마다 말의 속도는 모두 다릅니다.
어릴 적 “우리 아이는 왜 다른 집 아이들보다 말이 느릴까?” 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요.
그건 그저 아이들마다 말을 떼는 속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영어를 배울 때에도 “다른 집 애들은 금방 배운다던데…” 하고 생각했지만, 우리 아이는 그렇지 않을 수 있죠.
하지만,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의 속도에 맞춰주고, 아이가 흥미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선생님입니다.
초등 영어 학원의 경우, 대부분의 학원은 사전에 짜인 커리큘럼이 있기도 하고, 같은 반 아이들의 속도에 맞춰 따라가야 됩니다.
그렇다 보니 아이의 속도와는 다르게 수업이 진행될 수 있는 것이죠.
그러면 아이는 모르는 부분이 있어도 그 부분에 대한 보완을 하지 못한 채로 다음 진도에 끌려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외의 경우에는 보통 1:1로 수업이 진행됩니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맞춰서 커리큘럼을 진행하고, 아이의 속도에 맞춰서 그 커리큘럼을 진행하기도 하죠.
아이의 속도에 맞추어 공부를 하다 보니 아이의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다음 진도로 나가게 되고,
아이도 그저 속도에 끌려서 진도를 나가는 것이 아닌, 자신의 속도에 맞춰 진도를 나가게 되니 영어에 대한 흥미가 유지되게 됩니다.
초등 영어 과외 비용 때문에 걱정이신가요?
하지만, “과외“라고 한다면 비용이 너무 비싸지 않을까. 걱정하시는 부모님들도 계실 겁니다.
초등학생 영어 과외의 경우 예상 비용은 시간당 2만 원-5만 원으로 형성이 되어있는데요.
영어 과외의 총비용을 줄이기 위해 수업 시간을 줄이자니, 아이의 학습이 잘될 수 있을지 걱정되고,
그렇다고 아이의 학습이 잘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해 과외 시간을 늘리 자니 영어 과외 비용은 계속해서 늘어나게 되는 거죠.
그래서 학원을 보내 자니 아이가 커리큘럼을 잘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이 되시는 분들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이의 영어 과외는 어떻게 진행되는 것이 좋을까요?
초등 영어 회화,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해보세요!
아이들의 경우, 영어의 발음은 어떻게 하는지, 이 단어는 어떻게 들리는 것인지가 가장 중요한데요.
그 이유는 틀린 영어 발음을 계속해서 사용하다 보면 이후에는 고치기 힘들어지기 때문이죠.
무엇보다 외국인과 대화할 때 사용되는 언어이다 보니 정확한 발음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영어 수업은 현지 발음에 능숙하신 원어민 선생님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원어민 선생님과 아이가 1:1로 대화를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아이의 리스닝과 스피킹 능력이 향상될 것입니다.
하지만, 한국어 선생님도 1:1로 과외하려면 높은 비용이 드는데 원어민 선생님과 과외를 할 생각을 하시니 비용 걱정이 많이 되실 텐데요.
꾸그에는 다양한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 1:1로 수업을 진행하는 1:1 맞춤 영어 수업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거주하셨거나 거주 중인 선생님과 함께 1:1 비대면 화상 수업으로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죠.
게다가 다양한 난이도로 선생님과 프리토킹 하다 보니, 아이들도 쉽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 선생님이 준비해오시는 주제가 아니라 아이가 원하는 주제로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아이도 집중해서 수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꾸그에는 원데이 수업을 진행하고, 선생님과의 일정을 맞춰 수업을 이어나갈 수도 있는데요.
덕분에 다양한 선생님을 경험해 보고 아이와 잘 맞는 선생님과의 수업을 이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지금 꾸그에서 다양한 원어민 선생님의 정보와 수업들을 확인해 보세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신가요?
- 가입만 해도 첫 수업이 무료!
- 가입 즉시 무료 수강권이 포함된 쿠폰팩을 드려요.
- 전문 에디터가 작성하는 교육 노하우와 팁을 담은 글이 매주 업데이트됩니다.
- 꾸그 선생님이 전하는 교육 철학과 수업 내용까지, 다양한 글을 꾸그에서 살펴보세요.